새해를 맞이하여 무언가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기 위해 다 함께 갈 수 있는 부산의 가족탕을 알아보던 중 온천장에 있는 동래 온천 녹천 온천 호텔이 대실과 숙박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고 시설도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녀오게 되었다.
녹천온천호텔부산광역시 동래구 금강공원로26번길 31
녹천온천호텔부산광역시 동래구 금강공원로26번길 31
먼저 부산 가족탕 녹천온천호텔은 온천장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여서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에도 좋고, 차량으로 오시는 분들도 건물 앞쪽에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일단 동래 온천 녹천 호텔 부산 가족탕과 같은 경우에는 예약을 받지 않고 현장에 방문하는 순서대로 이용이 가능한데, 이용 시간은 오전 9시~오후 22시까지이다.그리고 22시 이후에는 숙박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주말과 공휴일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그러면 동래 온천 부산 가족 탕 대실 이용 요금을 알아보자.*기본 객실(두 기준):42,000원*온돌 디럭스(두 기준):45,000원*트윈(두 기준):45,000원*패밀리 객실(4명 기준):80,000원*어린이 놀이터(4명 기준):100,000원*인원 추가:한명 5,000원(24개월 이상)*시간 추가-기본 객실/온돌 디럭스/트윈 1시간 10,000원-패밀리 객실/키즈 룸 1시간 20,000원 모두 평일 3일 3시간 쉴 기준이다.
부산 동래 온천, 녹천 온천 호텔의 숙박 요금은 네이버 예약 기준으로 가격을 가져왔지만 할인은 따로 없는 것 같아 예약하기에 좀 편리한 정도인 것 같다.*체크인 : 월~목 15:00, 금~일 17:00 *체크아웃 : 11:00 *인원추가비용 1인 15,000원(중학생이상부터) *얼리체크인 및 레이트체크아웃시 시간당 10,000원의 추가비용 발생(패밀리룸, 키즈룸 – 20,000원)사실 2인이면 대실보다 숙박으로 여유있게 이용하면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 괜찮을것 같다.
녹천온천호텔은 동래온천으로 1962년 대중목욕탕으로 시작하여 1980년 호텔로 바뀌었다고 하니 역사가 꽤 있는 편이다.그렇다고 호텔 시설이 노후화된 게 아니라 몇 년 전 리모델링을 하고 로비부터 해서 너무 깨끗한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로비에 있는 휴게공간에는 안마의자가 있었는데 15분에 2천원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우리도 숙박이었다면 시간 여유가 있어 이용해봤을 텐데 이번엔 대실이라 써볼 수는 없었다.
부산의 가족탕녹천온천호텔 로비 옆에는 작은 규모의 매점도 있었는데, 조금 알고 보니 편의점과 가격 차이가 그다지 나지 않아 필요한 물품은 이곳에서 구입해도 좋을 것 같다.상품 중 재미있었던 것이 이용객을 위한 세트 상품이었는데, 때수건과 식혜 또는 사이다, 그리고 계란을 한꺼번에 판매하고 있었다.이름도 때밀이계, 때밀이계로 세트명을 지어 좀 웃겼는데 저희도 때밀이가 필요해서 태식계를 하나 구입했다.
편의시설로는 이렇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도 있었고, 내부에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떡볶이, 치킨, 피자, 돈가스도 판매하고 있었다.이들 메뉴는 룸에서 메뉴 QR코드로 룸서비스로 주문이 가능하다.
엘리베이터에는 안내사항이 적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흡연자이지만 전 객실 금연으로 담배는 주차장 흡연구역에서만 피울 수 있다.그리고 동래 온천의 물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었는데, 알칼리성 약식 염전의 국대 최대 마그네슘 함유로 되어 있어 무색 무취의 투명하고 맑은 수질이 특징이며 수온은 55~68도 정도 된다고 한다.
그리고 정수기와 전자레인지는 2층과 6층에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이용하면 된다.
저희는 녹천온천호텔 트윈룸을 선택했는데 2인 기준 45,000원에 어린이 1명 추가해 3인 가족이 5만원에 이용하기 딱이었던 것 같다.대실 타임이 있었기에 여유롭게 누워 있을 시간은 없었지만 침구류도 뽀송뽀송해서 괜찮았다.
기본적인 시설은 다른 숙소와 비슷하지만 앞쪽에 TV와 책상이 배치되어 있고 그 옆에는 아메티니가 마련되어 있었다.
어메니티는 화장수, 로션, 비누, 치약, 칫솔, 면봉, 그리고 파우치 안에는 드라이어가 들어 있다.냉장고 안에는 생수와 종이컵이 들어 있는데 부족하면 2층과 6층 복도에 있는 정수기를 이용하면 된다.역시 부산의 가족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욕조인데 겉으로는 그리 커 보이지 않지만 상당히 깊어 아이보쌈 세 가족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없었다.욕실의 나머지 공간에는 변기, 세면대, 샤워기가 있었는데, 목욕의자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를 앉혀놓고 때를 밀기에 좋았다.욕실의 나머지 공간에는 변기, 세면대, 샤워기가 있었는데, 목욕의자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를 앉혀놓고 때를 밀기에 좋았다.확실히 동래 온천의 물이 안내대로 좋은 것 같아 목욕을 마치고 보니 피부가 반들반들한 느낌이 들었다.이 때문에 부산의 온천장에서 수십 년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을 것 같다.부산의 가족탕인 녹천온천호텔의 대실 3시간이 생각보다 긴 편이어서 1시간 20분 정도 목욕을 즐겼고, 이후에는 침대에 아이들과 누워 TV도 보며 휴식도 취하고 나갈 수 있었다.다만 주말 대실 2시간은 조금 빠듯할 수 있으니 1시간 연장하는 것도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https://blog.naver.com/rumzoo/223284591580부산 기장 아난티 힐튼 호텔 아난티 코브 겨울 스파 온천 여행 워터하우스 이 전후배 친구들이 학회 세미나 참석으로 좋은 기회가 생겨 부산 기장 아난티 힐튼 호텔에 다녀오게 되었다…blog.naver.com부산 기장 아난티 힐튼 호텔 아난티 코브 겨울 스파 온천 여행 워터하우스 이 전후배 친구들이 학회 세미나 참석으로 좋은 기회가 생겨 부산 기장 아난티 힐튼 호텔에 다녀오게 되었다…blog.naver.com부산 기장 아난티 힐튼 호텔 아난티 코브 겨울 스파 온천 여행 워터하우스 이 전후배 친구들이 학회 세미나 참석으로 좋은 기회가 생겨 부산 기장 아난티 힐튼 호텔에 다녀오게 되었다…blog.naver.com